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마이페이지 확대 축소
home

    Home > 본부소개 > 인사말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로그인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거하여 1957년에 설립된 특별법인입니다.

우리나라가 경제적인 도약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한국생산성본부는 생산성향상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국가 산업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 본부는 한국적인 경영모델의 정립, 선진경영기법의 도입과 보급, 기술혁신과 자동화기법 보급, 해외마케팅, 정책연구 및 조사사업, 노사관계정립과 산업인력의 교육훈련을 통한 인적자원개발로 우리 기업의 새로운 경쟁력 배양에 진력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1960년대 우리나라 최초로 컴퓨터를 도입해서 정보화가 바로 생산성향상이라는 등식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이 땅에 정보화문화를 뿌리내리는 상징적인 역할을 수행 해 왔습니다.

80년대에는 상공부지정 사무자동화추진사무국을 설치하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MIS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90년대에는 국내 최초로 본격적인 인터넷교육실시와 국내최초로 중소기업형 ERP 표준모델을 개발하여 기업에 보급하는 등 국가와 산업의 정보화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정보사회 구축 노력의 일환으로 본부는 1996년부터 정보기술자격(ITQ)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자격(ITQ) 시험은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중심의 자격을 지향하여 2002년 1월 국가공인을 계기로 국내에서도 이미 약 1백만명이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명실상부한 IT실무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2006년부터는 ERP정보관리사 시험을 시행함으로서 기업정보화의 핵심인 ERP 시스템의 관리 및 운용을 위한 실무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기업실무를 선 경험한 유능한 ERP 자격취득 인력은 기업 및 사회전반에 걸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상승효과를 창출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생산성본부는 미래 정보화사회를 선도해나가며,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생산성본부 바로가기